소개

뉴 아크로폴리스란

뉴 아크로폴리스는 철학, 문화,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국제적인 단체입니다. 1957년, 역사학자이자 철학가인
호르헤 엔젤 리브라가 (Jorge Ángel Livraga Rizzi 1931-1991)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처음 이 단체를 설립하였습니다.

오늘날, 뉴 아크로폴리스는 50여개국에 존재합니다. 그리고 15가지 이상의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다양한 배경과 출신을 가진 수백 수천명의 지지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합니다.

활동 분야
우리 원칙
국제 단체

실용적인 철학이란

철학의 본래 의미는 “지혜에 대한 사랑”으로, 적극적으로 삶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호기심과 열망을 의미합니다. 역사상 훌륭한 고대 철학가들은 그들의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관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는 여러 철학 이론들이 흥미로우면서도 중요한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이론들이 바로 끊임없이
반복된 실천과 관찰, 통찰력의 산물이기 때문입니다.

실천 없이 철학적 이론만 배우는 것은 지적으로 보일수는 있지만 결국 지루한 삶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반대로 철학적 이론의 토대 없이 실천만 강조하게 되면 깊이 있는 성장을 하지 못하고 겉보기에만 성장한 것처럼 보여질 것입니다.하지만 이론과 실천이 결합되면 우리가 말하는 “실용 철학”이 됩니다. 실용 철학은 우리의 경험을 어떻게 한 차원 더 높게 승화시킬 수 있는지에 관해 배우고, 어떻게 우리의 시야를 넓힐 수 있게 하는지에 대해 배우는 철학 공부입니다.

뉴 아크로폴리스에서 우리는 고전 철학자들에 대해 배우고, 문화와 문명,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활용되는 관련된 여러 원칙들에 대해서 배웁니다.

뉴 아크로폴리스 활동 분야

철학

우리를 변화시키고 스스로 성장하도록 동기 부여하는 것은 바로 이 지혜에 대한 사랑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뉴 아크로폴리스는 실용적이고 유용한 철학을 추구합니다.

즉,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생각에 대해 공부하고 그 생각들을 실제 우리 생활에서 실천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철학을 추구합니다. 또한 우리의 목적은 우리 자신의 잠재력을 발전시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의 관계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겪게 되는 끊임없는 삶의 역경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철학이 우리 삶의 모든 부분을 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탐구하는 첫 번째 과정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문화

여러분은 그림이나 한 편의 음악, 연극, 시 혹은 춤을 보고 감동을 느껴본 적 있습니까?

이러한 세련되고 창의적인 표현들과 마주하는 것은 우리 시야의 수평선을 넓혀주고 정신적인 것을 표현하는 것에 대해 마음을 열 수 있도록 해줍니다. 뉴 아크로폴리스에서 여러분은 언제든 변형될 수 있고, 가치 있는, 질적이고 영양가 있는 새로워진 관점의 문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적 활동들을 통해서 우리는 철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우리에게 주어진 철학적 메시지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봉사

자발적으로 하는 봉사는 우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베푼 것에 대한 보답으로 어떤 보상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 없이 열린 마음으로 베푸는 것입니다.

우리가 의식하지도 못하고 있는 새에, 현대 문화는 우리에게 베풂의 참된 본질을 잊도록 만드는 ‘기브 앤 테이크’ 정신을 주입시켰습니다. 그에 반해, 자원 봉사는 우리 안에 존재하는 이기적이지 않은 자신과 온전히 마주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나아가 우리 모두가 더욱 큰, 삶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뉴 아크로폴리스는 더 나은, 더 정의로운, 더 인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양한 삶의 자취를 가지고 있는, 다른 연령대와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는, 또 공통의 목적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뉴 아크로폴리스 원칙

우애 Fraternity

인종, 성별, 문화, 종교, 사회 및 다른 차이를 넘어서 인간의 존엄성에 근거한 형제애를 고취하기 위함.

형제애는 다른 전통과 정체성을 존중하는 동시에, 다름을 넘어 통일감을 강화하며 사람들과 다양한 생각들, 감정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다양함과 공존의 생각과 느낌을 고취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형제애는 우리를 분리하는 것이 아닌 통합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이것은 우주의 가치와 다양함을 존중하며, 지역 문화와 관습을 초월하고 모든 인간의 존엄성에 내재되어 있는 윤리적 근본원리를 통합하는 것에 강하게 근거하고 있습니다.

이 사상은 인간의 권리의 존중과 특정 우주의 윤리의 원리의 인식을 고취하기 위함입니다.

지식 Knowledge

철학, 종교, 과학, 예술 등의 일반적 지식과 비교되는 지혜의 갈망을 고무하고, 우주, 자연, 인간에 대한 지식을 고취하기 위함.

진실과 지식에 대한 사랑은 자신의 안목을 발전시키고 자신과 세상에 대한 이해를 위한 정당한 열망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우리는 철학을 인간 지식의 다른 측면과 양상을 연결시켜 주는 중심 축으로 이해합니다.

철학은 과거와 현재의 전 세계적이며 폭 넓고 통합된 시야의 지식 자원을 융합시킴으로써 삶의 탐험뿐 아니라 지식과 경험의 모든 측면을 통합하는 진정한 진보적 발전의 힘을 가져다 줍니다.

자기계발 Development

단지 관망자가 아닌 발전이 필요한 이 세계를 살아가는 참여자로 개인적만이 아니라 사회와 자연의 조화 측면으로서의 충분한 자각으로 인간의 최고의 잠재력을 발전시키기 위함.

우리의 노력은 사회 발전의 지속성을 가져오는 개인의 발전을 불러 일으킵니다. 우리 인간들은 아직도 거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알고 발전 시키는 것은 삶의 근본적인 중심들 중의 하나이며, 이것은 영원한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생각, 감정, 그리고 행동을 조화롭게 만드는 것은 모든 사람의 목표입니다. 개인의 균형 잡힌 모든 측면의 발전과 인간 본성의 최고 가치의 현실화는 더 나은 세계로 향한 움직임의 단 하나의 약속이 될 것입니다.

.